2년 공사 끝 지난달 30일에

[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쌍용건설은 세계적인 건축가 프랭크 게리가 설계하고 쌍용건설이 리모델링을 진행한 서울 청담동의 명품 매장 ‘루이비통 메종 서울’이 개관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쌍용건설은 약 2년 동안 공사를 진행했다. 이 건물을 설계한 건축가 프랭크 게리는 스페인 빌바오의 구겐하임 미술관과 프랑스 파리의 루이비통 재단 미술관, 미국 LA의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등을 설계했다.

예술적인 건축물 디자인을 통해 쇠퇴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빌바오 효과’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완성된 루이비통 메종 서울은 독특한 외관이 특징이다.

건물 전면에는 유선형 유리 블록을 쌓아 부산 동래학춤에 등장하는 학이 내려앉은 듯한 모습을 재현했고, 외관 전체에는 수원화성 설계 방식에서 영감을 얻은 모습을 표현했다.

쌍용건설은 이 시공을 위해 스페인에서 유리를 별도로 제작해 들여왔고 3차원 입체설계 시스템인 BIM과 가상현실 시뮬레이션 기법 등 첨단 공법을 동원했다.

내부 인테리어 설계는 샤넬, 루이비통, 불가리, 디올 등의 명품 매장을 디자인한 피터 마리노가 담당했다. 3.3㎡ 당 공사비는 강남 재건축 아파트의 약 15배, 특급호텔의 6배가 넘는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2000년 국내 최초로 리모델링 전담팀을 구성해 아파트 단지 리모델링과 지하 2층 주차장 신설, 엘리베이터 연장기술 개발 등 기술력과 실적을 보유해 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급 건축 리모델링도 쌍용건설이 강하다는 것을 입증했다”이라고 밝혔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1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