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열린 문화예술’ 구현, 실질적인 문화복지 창출에 기여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밀양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밀양지회(지회장 박장길)가 주관한 ‘2019 밀양강 문화예술의 거리전’이 지난 5월 25일 첫 행사를 시작으로 11월 3일 마지막 행사까지 5개월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2019 문화 예술의 거리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아 놀자'를 비롯해서 거리악사 공연과 다양한 공연행사, 미술시장, 카페 기획전 등 문화와 예술이 결합된 다양한 연계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지역예술인과 지역민, 그리고 지역상권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총체적인 문화예술 행사로 펼쳐졌다.

특히 기존의 공연․전시 장소의 틀을 깨고 영남루와 밀양강 등 지역의 문화 자산을 배경으로 행사가 진행되어 더 많은 시민․관광객들과 자연스럽게 교감하고 소통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박장길 한국예총 밀양지회 지회장은 "어느 덧 밀양강 예술의 거리전이 지역예술인과 시민들을 이어주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다. 내년에는 더 많은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해 더욱 다채로운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올해 거리전 행사는 밀양의 멋과 예술을 대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 내년 행사도 빈틈없이 준비하여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참여하고 나아가 본 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거리예술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혀 내년에 이어질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2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