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충남 보령,서천)은 자유한국당의 혁신을 위하고 당을 위한, 나라를 위한 충정으로 여러 날 고심 끝에 고언을 5일 밝혔다.

김 의원은 “우리 당 총선준비의 시작은 희생과 헌신이고 결과는 승리이어야 한다며 제안을 한다”며 “모든 현역의원은 출마 지역, 공천여부 등 모든 기득권을 포기하고 당의 결정에 순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부터 앞장서 당의 뜻을 따르겠다며 특히 영남권, 서울 강남 3구 등 3선 이상 선배 의원님들께서는 정치에서 용퇴를 하시든가 당의 결정에 따라 수도권 험지에서 출마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원외 전·현직 당 지도부, 지도자를 자처하는 인사들도 예외는 아니다”며 “당의 기반이 좋은 지역에서 3선 정치인으로서 입지를 다졌다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새로운 곳에서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자세로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이 정치인의 올바른 자세”라고 생각한다.

김 의원은 “그러한 용기가 없다면 스스로 용퇴의 길을 선택 바란다”며 “지금 우리 자유한국당에 절실히 필요한 것은 ‘나를 버려 나라를 구하고 당을 구하겠다’는 결기와 희생정신이고 당 대표부터 희생하는 솔선수범을 보여 현역의원을 포함한 당 구성원 모두가 기득권을 버리고 환골탈태(換骨奪胎)하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보수우파 대통합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러나 먼저 당의 가치 재정립과 미래비전 제시가 우선이고 정치적 유불리로 이합집산 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가치, 미래의 가치를 중심으로 함께 해야 중도까지 어우르는 진정한 대통합이 된다”고 말했다.

김태흠 의원은 “새로운 가치, 미래의 가치가 통합의 대의명분이고 국민에 대한 도리이다”며 “지금 우리는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위협받는 현실 앞에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인가, 자유민주주의를 지켜낸 당당한 정치세력이 될 것인가 하는 갈림길에 놓여 있고 처절한 반성과 고민이 필요한 때”라며 고언을 밝혔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28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