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3구와 3선 이상 중진, 용퇴 아니면 험지 출마해야”

 

[내외뉴스통신] 김상미 기자 =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충남 보령 서천)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5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3선 이상 중진들의 용퇴를 촉구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이날 “21대 총선을 향한 총선기획단이 발족하는 등 총선 준비의 막이 올랐다”며 “모든 현역의원은 출마 지역, 공천여부 등 모든 기득권을 포기하고 당의 결정에 순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저부터 앞장서 당의 뜻을 따르겠다”며 “특히 영남권, 서울 강남 3구 등 3선 이상 선배 의원님들께서는 정치에서 용퇴하시든가 당의 결정에 따라 수도권 험지에서 출마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또 “원외 전·현직 당 지도부, 지도자를 자처하는 인사들도 예외는 아니다”며 “당의 기반이 좋은 지역에서 3선 정치인으로서 입지를 다졌다면 새로운 곳에서 세상을 바꿔보겠다는 자세로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이 정치인의 올바른 자세”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금 한국당에 절실히 필요한 것은 ‘나를 버려 나라를 구하고 당을 구하겠다’는 결기와 희생정신”이라며 “당 대표부터 희생하는 솔선수범을 보이고 현역의원을 포함한 당 구성원 모두가 기득권을 버리고 환골탈태하겠다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의원이 용퇴 혹은 수도권 험지 출마를 촉구한 대상은 한국당 강세 지역인 강남 3구와 영남권의 3선 이상의 의원으로 서울 강남갑의 이종구(4선) 의원, 부산의 김무성(6선), 김정훈·유기준·조경태(4선), 김세연·유재중·이진복(3선) 의원, 대구의 주호영(4선) 의원, 울산 정갑윤(5선) 의원, 경남의 이주영(5선), 김재경(4선), 여상규(3선) 의원, 경북의 강석호·김광림·김재원(3선) 의원 등 16명이 해당되고 있다.


sangmi891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4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