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장애를 넘어 따뜻한 사회만들기

 

[옥천=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북 옥천군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원관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장애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옥천장애인복지관의 협조를 받아 사고로 인한 장애발생 예방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고 안전하고 올바른 습관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장애체험활동은 안대를 쓰고 흰지팡이를 들고 점자블록을 찾아 걸어보는 시각장애인 체험, 휠체어를 타고 목표지점을 돌아오는 지체장애인 체험, 세상을 똑바로 볼 수 없는 발달장애 친구들을 이해하기 위해 특수안경 쓰기 체험, 귀마개를 착용하고 몸으로 지시어를 전달하는 게임을 통해 청각장애 체험을 해보았다.

학생들은 장애체험을 통해 장애에 대한 공감을 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원초는 장애체험 이외에도 학생들에게 안내장을 배부해 학부모에게 ‘지체장애와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후천적 장애’에 대해 안내했으며, 교직원들에게는 ‘장애인 인권 교육과 성공적인 통합교육사례’ 등을 교육했다.

김전환 교장은 “장애체험 및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장애를 가진 친구들을 차별과 편견 등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 따뜻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와, 장애학생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4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