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공유형 전기자전거 ‘H 바이크(Bike)’ 개발
현대건설, 공유형 전기자전거 ‘H 바이크(Bike)’ 개발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9.11.06 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공유형 전기자전거 H바이크를 선보였다.(사진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공유형 전기자전거 H바이크를 선보였다.(사진제공=현대건설)

[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현대건설이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공유형 전기자전거 H바이크를 선보였다. 현대건설은 5일 H바이크에 대해 현대차 사내 스타트업팀인 포엔과 협력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배터리를 추출, 적용했고, 사물인터넷(IoT) 전문 개발업체인 에임스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세대별 월 1천∼2천원 수준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에서 개방형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하고 성공적으로 시범 운영 중인 현대차의 노하우가 H 바이크 공유 서비스에 고스란히 담겼다.

스마트폰의 전용앱을 이용해 QR코드를 인식하면 이용할 수 있고 일반 자전거와 같이 페달을 밟아 이용하다가 페달 속도가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전기모터가 작동한다.

사용 후에는 단지 내 차량통행에 지장이 없는 곳에 세워두면 된다. 거주 중인 고객은 누구나 앱을 켜면 모든 H 바이크의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H 바이크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H바이크는 현대건설이 제시한 14번째 H시리즈 작품이기도 하다. 현대건설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H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현관부터 화장실까지 아파트 세대 내 구조의 변화에 주력했고, 올해는 단지 내 주민들의 생활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H바이크는 최근 각광받는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서비스로서,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에 거주하는 고객들의 이동편의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5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