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서월선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4일부터 14일까지 11일간 시교육청 SNS 7개 채널을 연계한 유튜브와 블로그에서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다품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 이어 세 번째 맞는 ‘다품캠페인’은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과 이슈를 홍보하면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올 연말까지 4회에 걸쳐 마련한 이벤트다.

이번 수능응원 캠페인은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와 블로그에 동시 이벤트로 진행하며, 캠페인 영상을 본 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캠페인 영상은 학생들이 칠판에 수능대박 등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장면을 시작으로 ▲선배님의 빛날 미래를 응원합니다, ▲3년 동안 준비 하셨던 거 모두 잘 발휘하시고~ 찰떡같이 붙어버리세요, ▲1등급 주인공은 너~ 너야너~ 등의 자막과 함께 학생과 선생님의 수능응원 영상이 차례로 이어진다.

처음 진행된 ‘착한교복’과 ‘학교공간혁신’편에서 5,100여명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로 큰 호응을 얻었던 ‘다품캠페인’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kr)과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학교 수능관계자 격려 도중 촬영에 참여한 강은희 교육감은 “지금까지 수능시험을 잘 준비해 온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며 “수능대박, 으랏차차차”라는 힘찬 응원메시지로 눈길을 끌었다.

 

ss0149@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6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