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김홍장 시장 주재 간담회
안전사고 예방 협력논의

[당진=내외뉴스통신] 김화중 기자 = 당진시는 가스안전관리와 사고예방을 위해 지난 5일 당진시청 중회의실에서 김홍장 시장 주재로 당진시LPG가스협회(회장 임상묵)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15개 회원사로 구성된 당진시LPG가스협회는 원활한 에너지 공급과 LPG가스 안전관리 등을 위해 지난 5월 창립됐으며, 시와 간담회를 연 것은 창립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간담회에서 시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2100여 가구에 공급해온 자동 밸브 잠금장치(타이머콕)와 서민층을 위한 LPG 고무배관의 금속배관 교체지원 사업 등 가스안전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시의 정책을 공유했다.

이에 협회는 타이머콕 보급사업이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까지 확대해 줄 것과 서민층을 위한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한 당진시와 가스안전을 위한 사고예방 활동과 홍보에도 적극 동참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김 시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관심과 예방활동 등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며 “시민 안전과 관련한 건의 사항은 적극 검토해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에도 예산을 편성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200세대에 타이머콕을 설치할 계획이다.

manak4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6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