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곡창에서 출시한 ABC주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 ‘ABC해독주스’로 불리며 디톡스 열풍의 주역이 된 ‘건강 음료로 사과와 비트, 당근을 갈아 만든 주스이다. ABC라고 불리는 이유는 바로 각 재료의 알파벳 첫 글자를 따서 ABC(애플, 비트, 캐럿) 주스라고 불린다.

특히 이 3가지 재료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들이 많다. 이에 시너지를 내기 위한 최고의 조합을 찾은 것이 바로 ABC주스다.

◆사과

최고의 슈퍼 푸드 중 하나라고 꼽히는 사과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과 같이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 외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해 숙변 제거와 해독 작용도 기대할 수 있다.

◆비트

붉은 빛을 띠는 비트는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야채이다. 100g 45kcal이로 배불리 먹어도 낮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 이 비트의 붉은 빛깔의 베타인 성분은 신체의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알려져 있는데, 베타인 성분이 세포손상을 막고 소염 효과를 발휘하여 항산화 역할로 염증과 암 예방을 한다 알려져 있다.

◆당근

당근은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뿌리채소로 비타민A가 다른 채소에 비해 많이 들어있다. 특히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고 이는 시력 개선은 물론 세포 건강에 도움을 준다. 칼로리 또한 비트와 비슷한 100g에 37kcal로서 많이 섭취해도 무리 없는 식품이다.

청년곡창의 ‘ABC주스 알파’는 기존의 제품들이 풋사과로 만들어 졌다면 잘 익은 사과를 엄선에 만들었다는 특징이 있다. 청년곡창 관계자도 이 부분을 가장 신경 쓰고 준비했다 밝혔는데 청년곡창 관계자는” 과일 중에서도 수많은 비타민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한 사과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 건강에 이롭다고 알려진 비트, 안구 건강에 좋고 수용성 섬유소가 많은 당근을 이용한 주스를 조금 더 편안하고 깔끔하게 만들어 섭취가 쉽게 제공하겠다”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6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