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도지사와 경북청춘들이 풀어가는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개최
이철우 도지사와 경북청춘들이 풀어가는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개최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9.11.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이철우(중앙) 경북도지사가 경북도립대학교 청남교육관에서 지역 내 청년.대학생 150여명과 함께 춤을 추고 있다.(사진=경북도청)
▲8일 이철우(중앙) 경북도지사가 경북도립대학교 청남교육관에서 지역 내 청년.대학생 150여명과 함께 춤을 추고 있다.(사진=경북도청)

[예천=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는 8일 경북도립대학교 청남교육관에서 지역 내 청년.대학생 150여명과 함께 ‘청년.대학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5월 토크콘서트에서 청년.대학생들과 외모와 진로, 취업 등에 대한 요구를 들었고 이번에는 연애와 결혼에 대한 상담을 통해 취업과 출산 등 지역 인구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의견을 들었다.

1부 ‘연애의 간섭’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안윤상 개그맨이 일일 고민해결사로 나서 연애를 잘하는 방법, 결혼은 왜 필요한지, 가족의 의미 등의 고민에 대한 답변을 들었다.

안윤상은 연애를 잘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개인기가 필요하다며 성대모사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지사는 청춘시대 ‘썸’타본 연애담과 결혼.취업과정 등에 대해 진솔하게 말하며 고민하는 청춘들에서 인생 선배로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청년일자리사업, 미혼남녀 커플매칭, 작은 결혼식장 운영,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 등을 언급하며 경북도만의 청년 희망사다리 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2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올인(All人)’에서는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정한민 교수가 참여해 다가오는 4차산업혁명시대 인적자산인 청년들에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해 가는 유연성을 강조하며 인구구조와 직업군 변화에 대한 강의를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에 새바람을 불러 일으켜, 일자리가 있고 청년이 행복한 경북을 만들 것을 약속한다”며 “청년들의 니즈(Needs)를 지역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 도정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청년 토크콘서트를 비롯한 권역별 인구정책 대토론회, 찾아가는 인구교육, 다둥이가족 대잔치, 아이사랑 가족 대축제 등 지역 인구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도민 공감대 확산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88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