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에서 장려상 수상
성주군,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에서 장려상 수상
  • 박석규 기자
  • 승인 2019.11.08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성주군이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장려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경북 성주군이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려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경북 성주군은 8일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시상금 100만원을 포함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평가 는 경북도에서 봄철 산불방지 추진사항을 종합평가하고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을 통해 사기진작 및 시‧군간 선의의 경쟁분위기를 유도하며, 산불업무 추진에 새로운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평가를 실시하는 것으로  성주군은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봄철 산불발생 최소화를 이루었다.

또 산불예방 자체시책 발굴 추진 산불진화 헬기 임차(담수용량 2,500ℓ)로 초동진화태세 확립 및 산림청에서 주관하는 산불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캠페인에서 대가면 칠봉리 샛터마을, 월항면 유월리 유촌마을이 우수마을로 선정되는 등 산불예방을 적극 추진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성주군 산림관계자는“올해 가을철 산불방지 기간에도 철저한 예방 및 진화대책을 강구해 산불로부터 귀중한 군민의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89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