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경식 의장, 대한적십자사 표창 수상
장경식 의장, 대한적십자사 표창 수상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9.11.0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사진=경북도의회)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사진=경북도의회)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의회 장경식의장은  8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서 개최된 대한적십자사 창립114주년 기념 경북지사 연차대회 및 회장 이임식에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 포상은 적십자회비모금에 대한 행정기관 및 모금위원, 후원회원에 대한 유공자와 사회공헌활동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기관 또는 기관의 대표에게 시상한다.

장 의장은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과 각종 재난에 대한 제도적인 지원을 위한 의정활동 및 개인 사비 출연을 통한 성금모금으로 타 사회지도계층에 모범을 보여 수상하게 됐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경북도청의 이전에 따라 지난달 10일 대구에서 안동 신사옥으로 옮겨왔으며, 경북도는 관련 조례에 따라 사옥 건립비 20억을 지원했다.

장 의장은 “죄근 경북 동해안의 재난에 대해 중앙정부에 특별법 제정과 특별재난지역 선포 등을 건의하고 도 차원의 지원을 위한 입법활동 등을 다각도로 펼쳤다”며 “피해 현장 마다 대한적십자사 회원들이 채워줘 항상 고맙고 감사해 도민의 한사람으로 개인적인 기부를 이어왔다”며 감회를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89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