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권대환 기자=GS건설은 미사강변센트럴자이가 세계조경가협회(IFLA, International Federation of Landscape Architects)가 주관한 IFLA Award 2019에서 우수상(Honourable Mention)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IFLA는 지난 1948년 창설한 국제적인 조경단체로 70여개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IFLA는 매년 회원국 내에 시공된 건축물 중 환경의 질적이익이나 증대를 달성한 공공 또는 민간의 환경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미사강변센트럴자이는 주변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자연의 순환원리를 조경에 잘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주거부문에서는 국내 업체 중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했다.

앞서 지난 2007년에 양주자이가 IFLA 대상(President`s Award)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1년에는 조경관리부문에서 일산자이가 대상(President`s Award)을, 2012년에도 조경계획부문에서 일산자이가 대상(Awards of Excellece)을 받았다.

지난 2017년 3월 입주한 미사강변센트럴자이는 분양당시 하버드대학원 조경학과의 니얼 커크우드 교수와 GS건설이 협업해 미래기후 변화대응형 생태조경을 도입하며 주목을 받았다.

GS건설은 한남3구역 재건축단지인 ‘한남자이더헤리티지’에도 세계적인 조경디자인 업체인 SWA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협업해 한강과 남산의 자연을 단지안에 담은 예술적 감성의 조경디자인을 제안했다.

GS건설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의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최대한 인공적인 조경을 배제했다”며 “이번 수상으로 자이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신 주거문화를 꾸준히 반영하는 등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아파트임을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98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