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에너지밸리 산학연R&D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전력, '에너지밸리 산학연R&D지원 업무협약' 체결
  • 원종성 기자
  • 승인 2019.11.1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12일 한전 본사에서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나주시 그리고 34개 신규협약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차 에너지밸리 기업투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투자금액 702억원 511명 규모의 고용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지금까지 한전이 에너지밸리에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기업은 총 430개사로 2020년 500개 기업유치 목표 대비 86%를 달성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서 한전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에너지밸리 산학연 R&D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에너지밸리 투자기업과 3개 연구기관과의 R&D 협력 활성화로 에너지, 융복합분야의 신규사업모델 발굴과 사업화 촉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전은 2020년까지 500개 기업유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에너지밸리 투자기업 지원과 에너지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힘써 나갈 예정이다. 

김종갑 사장은 “에너지밸리를 중심으로 광주·전남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이 확정되어 향후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강화되었다”며 “융복합단지 지정을 계기로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을 가속화해 글로벌 에너지 허브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99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