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환절기인 요즘, 일교차가 커져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고 다양한 여드름이 유발되기 쉽다. 여드름은 좁쌀이나 뾰루지, 화농성 등 다양한 여드름이 나타나게 되는데 발생 요인은 다양하다. 10대에는 호르몬의 영향에 따라 피지가 증가하며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으로 인해 여드름 발생률이 높으며 20대부터는 청소년기 화농성 여드름이 이어져 과증식과 혈관 확장에 의해 생길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은 과잉피지, 과도한 각질, 여드름 균이 3대 원인으로, 이 외에도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부적절한 식습관, 대기오염 등이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된다. 여드름은 의외로 피부만의 문제로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소화기계 문제, 변비 및 과민성 장증후군, 자궁순환 이상, 열독, 체질문제 등 신체내부적인 요인들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을 가진 여드름은 비염증성 여드름과 염증성 여드름으로 나눌 수 있다. 비염증성(면포 성) 여드름의 경우 폐쇄 면포(화이트헤드)와 개방 면포(블랙헤드)로 나누어질 수 있는데, 이는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여 모낭 안에 고여 있으나 염증은 없는 상태이다. 여드름 초기 상태로 여드름 균이 증식되거나 이차감염이 생길 경우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될 수 있다. 

염증성(화농성) 여드름은 염증이 발생하고 고름이 차있는 형태로 염증의 범위, 경중에 따라 구진성, 농포성, 결절성, 낭포성 여드름으로 나뉘게 된다. 염증으로 인해 모공의 벽이 얇고 약해져 있으므로 작은 압력에도 쉽게 터지게 되는데, 함몰형 패인 흉터와 울긋불긋한 여드름자국을 많이 남길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빨리 치료해야한다.

아르젠 플라즈마는 순도 99.99% 아르곤 가스의 매질과 에너지를 이용해 플라즈마를 방출하는 플라즈마 제트 방식의 치료기기로, 플라즈마 제트(Plasma Jet ) 1~ 4단계로 부위에 따른 구분이 가능한 출력 조절이 가능하며, 오존률 0.001ppm이하로 거부감 없이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Thermal Mode 1~5단계로, 추가적인 효과와 일자형 빔으로 슈팅되어 플라즈마 침투률을 높여줌으로써 피부에 다양한 도움을 준다. 

그 중 대표적인 영향은 살균효과이다. 플라즈마에서 발생하는 전자나 이온이 세균의 표면에 붙어 서로 밀어내면서 세포막 분해, 세포 사멸과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DNA 손상을 유발하여 박테리아 및 손상된 염증 세포 등의 사멸을 촉진시켜 “살균작용”을 하고 세포내의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세포 스스로 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의 필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 표면에 죽어 있는 각질 세포 제거와 여드름 원인균인 P.Acne 균과 acne Vulgaris 균을 75%까지 제거해주어 염증성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피비분비 억제로 여드름 재발이 방지된다.

아르젠 시술순서로는 클렌징, 마취크림 도포, 시술 전 준비(아쿠아필 시술or 여드름 및 농포 압출), 시술, 시술 후 관리(Mask 또는 스킨 부스터), 마무리(진정 크림 및 자외선 차단제 도포) 로 진행되며 시술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 음주 및 흡연을 삼가,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 자극이 되는 제품의 사용 금지, 과도한 운동 삼가하고 간지러움, 붉음증, 피지가 올라 올수 있으니(시술 당일 사라짐) 심할 경우 원장님과 상의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0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