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기업 해체산업 생태계 활성화...해체기술 공유 통한 강소기업 육성

[경주=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자력해체 기업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해체기술 공유를 통해 원전해체 산업으로의 강소기업 육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12일 한수원은 경북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원전 주변 지자체, 국내 원전 해체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원전해체 기술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해체기술 공유를 통한 강소기업 육성을 목표로, 한수원을 포함한 원전 공공기관들이 원전해체 준비현황 및 연구개발 전략, 지원프로그램 등 관련 정보를 소개했다.

특히 특별세션으로 국내 산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8월에 시행한 ‘원전해체분야 시범사업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있었다.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전테크는 ‘원전해체 가연성 폐기물 건식 열분해 감용 사업’이라는 아이디어를 통해 방사성폐기물 발생량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제출해 해체 전문가 및 교수들의 호평을 받았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원전해체가 원전산업의 새로운 먹거리임을 강조하며 “이번 계기로 앞으로도 관련 중소기업들과 꾸준하게 소통하는 것은 물론, 적극적으로 원전해체 기술을 개발, 전파하는 등 한수원이 원전해체 산업 리더로서 관련 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1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