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해군 제3함대사령부(사령관 이성열 소장) 3수리창은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부분 대통령상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현장에서 품질향상, 원가절감, 고객만족 등 품질혁신 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 및 공로자에게 포상하는 전국단위의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3수리창은 함정 정비기술 관련 품질경쟁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인증패를 받았다. 이는 3수리창 기관, 전기, 기계, 함선, 선거, 전자, 병기공장의 각 공장별 정비기술의 우수성을 국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선거공장의 ‘거친파도’ 품질분임조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동상을 수상했다. 거친파도 품질분임조는 함정 상가공정을 개선하여 위험도를 감소시킨 공로가 인정되어 값진 결과를 얻었다.

김종필 3수리창장(3급)은 “이번 수상은 수리창의 모든 공장들이 모든 정성을 다해 함정 정비기술을 향상시켜 이룬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수리창의 함정정비 수준을 더욱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6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