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산림청, '국민 참여 숲가꾸기' 체험 운영
남부산림청, '국민 참여 숲가꾸기' 체험 운영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9.11.14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개최
12일 남부산림청이 경북 영양군 수비면 금강소나무숲에서 학생, 지역주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남부산림청)
▲12일 남부산림청이 경북 영양군 수비면 금강소나무숲에서 학생, 지역주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남부산림청)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남부산림청(청장 최재성)은 지난 12일 경북 영양군 수비면 금강소나무숲에서 학생, 지역주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숲의 소중함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푸르러진 산림을 보다 가치 있는 산림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개최하게 되었다.

행사 참가자들은 지난 2006년부터 2007년까지 심은 어린 금강소나무들이 아름드리 소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지치기 작업 등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6일에는 구미 금오산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치원생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을 가꾸는 체험행사를 실시했으며, 12일에는 영주.양산 국유림리소 관할 구역 내에서도 숲가꾸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최재성 남부산림청장은 “오늘 우리가 가꾼 나무가 잘 자라서 아름드리 나무가 되어 다음 세대들이 숲과 나무를 보다 더 가치 있게 이용하게 되길 바란다”며 “숲가꾸기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07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