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경북 성주군은  지난 13일 초전면 문덕로 417-5에서 지역주민과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농기계임대사업 동부분소 개소식을 가졌다.

이 날 개소식에는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각 농업인단체와 지역 주민 등 약 200여명이 참석 했다.

농기계임대사업 동부분소는 총 28종 47대의 농기계를 갖추었고 신속한 농기계임대를 위한 임대장비로 지게차 1대, 상하차 리프트기 1기, 호이스트 1기, 농기계 보관 선반 27기를 설치해 입·출고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으며, 또한 농업인들의 농업경영비 절감과 영농편의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동부분소 개소는 매년 늘어나는 농기계 임대수요를 충족하고 그동안 먼 거리에 있는 임대사업소까지 방문해  임대, 반납을 해야 했던 초전, 벽진, 월항면 농업인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성주군 관계자는“ 농업인의 숙원 사업인 농기계임대 동부분소를 개소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아울러 매년 임대사업소를 방문하는 농업인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이렇게 동부분소를 개소하게 돼  농업인 여러분의 편리성과 농업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0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