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하나투어, ‘경북형 소셜문화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체결
경북도-하나투어, ‘경북형 소셜문화관광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체결
  • 김영삼
  • 승인 2019.11.1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사회적경제, 공정여행 상품 공동개발 및 하나투어 여행 인프라 지원
14일 이철우(좌측) 경북도지사가 도청 회의실에서 ㈜하나투어와 ‘경북형 소셜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14일 이철우(좌측) 경북도지사가 도청 회의실에서 ㈜하나투어와 ‘경북형 소셜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는 14일 도청 회의실에서 ㈜하나투어와 ‘경북형 소셜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민.관의 공정여행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 경북도와 ㈜하나투어가 사회적경제 동반성장에 필요한 각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체결됐다.

경북도와 ㈜하나투어는 예약전산시스템 공유 및 제공, 관광 플랫폼 공유, 사회적경제 상품 우선구매, 경북 관광상품 프로모션, 마케팅 및 홍보지원을 통해 시장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반사항을 사회적경제기업에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과 사회적경제가 중심이 되는 지역특화형, 테마형 관광상품 개발과 시장 확대에 필요한 역량과 자원을 상호 공유하는 등 각 기관의 발전에 적극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은 문화관광과 사회적경제를 융합한 ‘소셜문화관광’이라는 비즈니스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경북도의 다양하고 풍부한 인문.자연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여행전문 대기업이 상생하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경북형 소셜문화관광’은 한류문화 확대에 따른 외국인 방문객이 증가하고 지역과 주민중심, 테마 중심의 문화관광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라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경북도와 경북 사회적경제기업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다.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아 경북도와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그리고 하나투어가 상생협력하는 소셜문화관광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영역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을 통해 소비자가 직.간접적으로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소셜문화관광을 경북이 선도할 것이다”며, “앞으로 경북도 사회적경제가 만들어낼 문화관광의 새로운 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2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