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수도계량기 동파처리 상황싱 운영
목포시, 수도계량기 동파처리 상황싱 운영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9.11.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량기함 보온, 강추위 시 수도꼭지 틀기 등
-4개월간 24시간 동파민원처리 상황실 운영
▲ 전남 목포시청.
▲ 전남 목포시청.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는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시민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24시간 동파민원처리 상황실’을 운영한다.

목포시는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수도계량기 동파로 수돗물 사용이 불가능해 각종 생활불편이 없도록 수도계량시 동파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도계량기의 동파나 동결을 막기 위해서는 계량기함 내부를 헌옷 같은 보온재로 덮고 비닐커버 등으로 밀폐해 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감싸 보온을 해주어야 한다.

강추위가 지속되면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필히 수도꼭지를 틀어 소량의 물을 계속 흘려 보내 수도관이 얼지 않도록 하고, 수도관이 얼었을 때에는 미지근한 물로 수도관을 천천히 녹여서 사용해야 한다.

목포시는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시민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 11월 15일부터 2020년 3월 15일까지 ‘24시간 동파민원처리 상황실’을 운영한다.

목포시 관계자는 “시에서는 만반의 대비 태세를 갖추고, 관련 민원발생 시에는 신속히 대처해 겨울철에도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 시민들께서도 가정의 수도시설 관리를 잘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4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