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6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공공분야' 지자체 최초 수상 영예
인천시, '제6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공공분야' 지자체 최초 수상 영예
  • 김형만 기자
  • 승인 2019.11.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시는 15일 '제6회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 공공분야'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대상을 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는 제4차 산업혁명과 함께 화두로 떠오른 빅데이터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가치와 활용도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제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매경미디어그룹과 한국빅데이터학회가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 통계청에서 후원하는 권위 있는 어워드이다.


시상식은 비즈니스(금융, 유통), 기술(솔루션), 공공, 특별상 부문별로 진행되며, 인천시를 포함하여 신한카드, KB국민은행, 한화갤러리아 등 17개 기관(기업)이 수상한다.

인천시는 민선7기 박남춘시장 취임 이후 '데이터 기반 행정'을 행정혁신의 기본원리로 천명하고 '인천광역시 데이터기반행정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한 결과 데이터 행정 분야에서 짧은 시간내에 이룬 괄목한 만한 성과가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게 되었다.

박재연 데이터혁신담당관은 "다른 자치단체를 벤치마킹 다닐 때가 엊그제 같은데 권위 있는 코리아빅데이터어워드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내년에는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개방 포털, 업무정책포털 등 핵심인프라를 통해 더욱 큰 성과를 내고, 다른 자치단체에 도움을 주는 선도자의 역할을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4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