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업인 위한 ‘찾아가는 농기계 무상수리’ 실시
충남농협, 농업인 위한 ‘찾아가는 농기계 무상수리’ 실시
  • 강기동 기자
  • 승인 2019.11.1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남농협)
(사진제공=충남농협)

[홍성=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수확작업을 마치고 정비가 필요한 농기계의 수리비 부담과 지역 내 농기계센터가 없어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15일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한 서부농협에서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수리봉사는 충남농협 기술자협의회 회원과 농기계생산업체 기술자 등 50여명이 이앙기,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농기계 200여대를 무상 점검·수리해 농가의 영농비 부담을 크게 덜어 줬다.

특히, 이번 순회수리 기간 중 자가 정비능력이 떨어지는 농업인들에게 간단한 수리기술과 응급처치 방법 등을 지도해 자체수리 능력을 높이는 한편, 내년 봄 적기 영농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겨울철 농기계 보관·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도 병행해 진행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이번 수리봉사는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안정적인 영농지원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순회수리 활동과 농업인을 위한 영농서비스를 전개해 영농편익 증진 및 농업 선진화를 위한 현장지원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농협은 지역 내 수리센터가 없는 농업인들을 위해 매년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5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