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우리 할배 요리교실 수료식
성주군, 우리 할배 요리교실 수료식
  • 박석규 기자
  • 승인 2019.11.1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4일 경북 성주군이   우리 할배 요리 교실 2기 가 선남면 도흥3리 마을회관에서 수료식과 함께 마지막 수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 지난 14일 경북 성주군이 우리 할배 요리 교실 2기 가 선남면 도흥3리 마을회관에서 수료식과 함께 마지막 수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주군청)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경북 성주군은  지난 14일 남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  우리 할배 요리 교실 2기가 선남면 도흥3리 마을회관에서 수료식과 함께 마지막 수업이 진행됐다.

 우리 할배 요리 교실 2기는 지난10월 17일부터 운영을 시작해  남자어르신 13명이 참여해  5주간 총 8회에 걸쳐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실습하고, 만든 요리로 함께 식사를 했다.

이는 요리방법만 배우는 것이 아닌 같은 나이대의 사람들을 만나 외로움을 덜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실습한 요리 16가지 레시피 책자와 함께 기념액자를 제작·배부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순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 건강한 식생활 유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영양 및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5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