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지난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무사히 마무리되었다. 수능 시험이 끝나고 나면, 대다수의 수험생들은 길었던 학업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긴 자유를 만끽하곤 한다. 최근에는 평소에 가진 외모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수능 이후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수험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성형수술은 단연 눈. 코 성형이다. 최근 본원에 졸업을 앞두고 있는 L양(19세)이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다. 수능이 끝나면 평소 콤플렉스라 여겼던 작은 눈과 낮은 코를 보다 입체적으로 외모를 개선하고 싶었던 L양은 눈, 코 성형을 통해 자신감 있는 외모로 대학생활을 즐기고 싶다고 했다.

L양의 어머니 역시 딸의 성형 수술 상담과 함께 나이가 들며 점점 처지는 눈꺼풀에, 상안검 상담을 받았다. 그동안 학업에 지쳤던 L양과 어머니는 성형수술을 통해 다가오는 새해 보다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의 변화를 기다리고 있다.

이처럼 최근, 수능을 끝낸 학생과 그의 부모님이 함께 성형외과를 방문해 외모개선을 계획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수능이라는 큰 이벤트를 끝낸 자녀에게 주는 선물과 함께 본인의 외모적인 단점을 개선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기 때문일 것이다.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수험생을 위한 성형 이벤트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지금, 수험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주의점이 있다. 먼저 자신이 선택한 의료기관의 의료진이 성형외과 전문의는 맞는지,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의료기관을 방문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 코성형은 개인에 따른 피부 상태, 근육, 지방, 해부학적 구조나, 기능적인 문제, 처짐 정도 등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다르게 적용된다. 또한 얼굴의 균형과 비율을 고려해 수술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후기나 이벤트만 보고 결정해서는 재수술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병원을 결정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티제이 성형외과 장택진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5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