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동서 가로지르는 GTX-B노선 송도역 인접… 광역 교통 프리미엄에 직간접 수혜까지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최대 규모… 제조업 특화설계에 최첨단 IoT 스마트 시스템 갖춰 눈길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요즈음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화두는 역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다. 서울과 수도권 외곽도시를 쾌속으로 연결함으로써 교통난 해소 등을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제고와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기획된 GTX 3개 노선이 모두 뚜렷한 윤곽을 잡아가면서, 주택 비주택 할 것 없이 각 노선 일대의 부동산 시세는 연일 상승곡선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B노선의 시발역인 인천 송도가 대표적이다. 송도에서 출발해 여의도와 서울역, 청량리를 거쳐 남양주 마석으로 향하는 총 80.1km 구간의 B노선은 최고 시속이 180km에 달할 전망이다. 일반 지하철 대비 3~4배 빠른 속도로, 개통 시 송도역에서 서울역은 기존 82분에서 27분, 마석역은 기존 130분에서 50분으로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서울접근성이 대폭 개선되는 만큼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주거수요가 상당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송도신도시 일대 아파트들의 청약경쟁률과 매매가는 놀랍도록 뛰었다. 수익형부동산의 인기도 고점을 향해가고 있다. 특히 서울접근성과 마찬가지로 서울과 수도권 각지에서 송도로 진입하는 접근성 또한 향상된다는 점에서, 부실한 대중교통망이 약점으로 지목됐던 송도 일대 산업단지들의 지식산업센터 상품들이 큰 주목을 받는 추세다. 

1989년 완공 이래 ‘수도권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지역경제를 견인해온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에 들어서는 ‘마크원 복합비즈센터’가 대표적이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지식산업센터 403실과 오피스텔 150실, 근린생활시설 52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시설로, 남동산단 내 고잔동 일대에 지하 1층~지상 최고 15층 2개 동, 연면적 87,747㎡ 규모로 조성된다. 남동산단은 물론 인천시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GTX-B노선 송도역의 수혜권에 들어서 GTX가 보장하는 탁월한 광역 교통프리미엄을 만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원거리에 거주하는 직원들의 출퇴근 여건이 크게 향상된다는 점이 기업들의 입주수요 증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수인선 호구포역의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를 모은다. 호구포역에서는 서울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을 10분대, 1호선 부평역을 30분대, 7호선 온수역을 50분대, 2호선 신도림역을 1시간대에 오갈 수 있다. 

믈류 등 차량 이동 시에는 인접한 제2·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를 통해 전국 각지를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 인천항도 멀지 않다. 여기에 인천발 KTX, 인천남부순환선 등 논의 중인 교통 호재들이 실현되면 광역교통망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산자부가 조성한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의 지원을 받아 사업 안정성이 매우 뛰어나다. 산자부 출자기업인 ㈜디디티,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전문 건설 노하우를 갖춘 대림산업 그룹의 1군 시공사 고려개발, 무궁화신탁,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등 라인업도 화려하다. 

산자부의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 지원 단지로 더욱 주목받는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서 관심고객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32명에게 골프채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업지 현장인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5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