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의 망가진 무릎연골을 치료해 20일만에 걸어 나가는 기적실현
성체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제 개발로 난치병 극복 실현 눈앞에
의료용 코인시장을 목표로 DCPC 코인발매 한국 1호 인증 획득

 

[서울=내외뉴스통신] 정혜민 기자 = 김영수 회장은 우리에게 생소한 4차 산업혁명의 한복판에 서 있다. 그가 설립한 닥터셀케이는 난치병치료와 인류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15년 이상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건강한 인류의 삶을 목표로 세포치료제 개발, CRO서비스, 세포보관소, 줄기세포 원료사업을 하고 있는 혁신 기업이다.

어떻게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에 진출하게 되었습니까?
"난치병 환자들이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해 황우석 박사가 개발한 성체 줄기세포의 치료용 활용에 주목하게 되었읍니다. 척수에서 골수 7개를 추출해 한달을 배양하면 1에서 6억개의 줄기세포가 배양됩니다. 이것을 몸에 주입하여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치료제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지금 국내에서 줄기세포 치료가 보편화 되어 있습니까?
"한국에서는 제약사를 비롯한 업계와의 관계로 보편화 되지는 못한 실정입니다. 난치병 치료를 위한 특별한 허가를 받은 경우에만 치료를 할 수 있읍니다. 유명한 히딩크 감독이 무릎연골이 다 망가져 보행이 어려운 실정이었는데 우리나라에 와서 우리가 개발한 줄기세포로 치료하여 20일 만에 걸어서 나간 것이 우리 제품에 대한 신뢰도 향상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웃 일본은 후생성이 두군데 병원에 줄기세포 치료 허가를 내 주었고 또한 각국에 한개 회사씩만 치료제 승인을 내 주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저희 닥터셀케이가 유일한 승인받은 회사로서 치료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노바로잘 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닥터셀케이가 개발한 줄기세포 화장품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줄기세포 화장품은 미용효과를 극대화 시켜 줍니다"

의료용 코인회사도 설립했는데 다른 사업과 어떤 연관성이 있읍니까? 
"지금 유럽은 줄기세포 치료가 필요한 난치병 환자들이 많이 있는데 2015년 통계를 보면 유럽의 부유한 환자들이 치료를 받으러 중국으로 가고 있고 그들이 사용하는 것이 4조원에 달합니다. 중국은 줄기세포 치료가 허가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저희는 몰타를 주목했습니다. 몰타는 코인의 유통이 허용된 유일한 국가죠. 그래서 몰타 정부와 협의하여 저희는 코인을 유통시키고, 줄기세포 치료제를 공급하고, 몰타정부는 의료관광을 오는 부유한 유럽인들을 유치하여 줄기세포 치료를 하게 하면 서로 윈윈이 되는 거죠. 저희는 닥터셀케이의 연구소를 이미 몰타에 설립하여 치료용 줄기세포를 공급할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중국으로 가던 환자들이 몰타로 가게 될 겁니다. 저희는 몰타에서 줄기세포 치료제와 의료용 코인을 유통시키는 사업을 할 겁니다"

 

김회장의 또다른 회사 딥웹기술개발은 어떤 회사입니까?
"보안솔류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저희가 개발한 DCPC코인이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의 국내 1호 인증을 받았는데 이것은 저희 코인이 딥웹기술개발이 제공한 해킹불가능한 보안솔류션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오늘 인증을 받았고 11월 22일 인증패를 수령할 예정입니다. 향후 전세계 3,000여개의 코인거래소, 증권거래소가 저희들의 고객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김영수 회장은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생명공학, 블록체인과 같은 4차산업 분야에서 고객이 진지한 관심을 가진 정보를, 속이거나 왜곡시키지 않으며, 인류의 평안한 삶을 앞당기기 위한 연구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그가 4차산업 혁명을 앞당기는 그 길로 우리의 삶을 보다 안전하게 혁신해 주기를 기대해 본다.

 

birdfiel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7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