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후경 대표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에 큰 감동받아..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5일 도교육청 접견실에서 ㈜대한FA엔지니어링 이후경 대표로부터 인문학도서를 기증받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FA엔지니어링 이후경 대표는 '지혜, 정의, 공평, 정직, 노력'의 경영철학 실천을 위해 1억 3500만원 상당의 책 1만권을 기증했다.

기증한 책은 ㈜대한FA엔지니어링 이후경 대표가 평소 임종식 교육감의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비전에 관심을 갖고 '청소부가 된 어린왕자' 인문학 도서를 선정했다.

마음연구소 박이철 소장이 지은 '청소부가 된 어린왕자'는 저자가 만난 수많은 사람들과 나누었던 대화를 통해 깨달은 삶의 지혜를 담은 에세이다.

특히 존재의 가치와 타인을 배려하는 법,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법 등 청소년기 학생들이 한 번쯤을 꼭 읽어봐야 할 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증받은 책은 희망하는 학교와 도서관에 배부해 학생들이 읽고 독후감상문 쓰기대회, 작가초청 콘서트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에 활용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데 대해 감사하다"며 "기증한 책들을 읽고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172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