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 서구보건소(소장 이희숙)는 지난 14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열린‘2019년 음주폐해예방의 달 기념식’에서 2019년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절주)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건전한 절주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를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서구보건소는 “눈높이를 맞춘 음주폐해예방사업으로 건강 UP~! 행복 UP~!”이라는 주제로 추진한 사례를 제출하여 계획, 운영, 성과 등 평가항목 전반에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보건소는 대구시 최초로 비원건강증진센터 어린이건강체험관을 구축하여 습관형성기 어린이의 체험형 음주예방 교육을 강화하였고 생애주기별 음주폐해 예방교육 및 상담을 245회 8,698명에게 실시했다.

또한, 무료급식소에 음주폐해 예방교육과 취약계층 고위험 음주자 선별관리로 건강형평성을 제고하고 주민참여 음주문화개선 캠페인과 절주홍보관 운영을 통한 건전한 절주문화 확산과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희숙 보건소장은 "음주 폐해를 알리고, 건전한 음주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특색 있는 음주폐해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1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