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김상미 기자 =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오늘(17일) 오전 취임 후 처음으로 미국 방문 길에 올랐다.

통일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오는 20일 미국평화연구소(USIP)에서 열리는 한반도국제평화포럼(KGFP) 참석을 계기로 17~23일 워싱턴DC와 로스앤젤레스(LA)를 방문한다.

한반도국제평화포럼은 통일부가 주최하고 미국평와연구소와 세종연구소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다.

김 장관은 이번 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한 뒤 미 연방정부 및 의회 주요 인사들과 만나 남북관계 주요 현안을 논의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김 장관은 방미 기간동안 미국 정부 관계자와 의회 인사들을 만나 한반도 비핵화, 평화 정착 방안 및 남북관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장관은 이와 관련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부 장관,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 로버트 오브라이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등과의 면담 일정이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 장관은 한국 교민과의 대화, 현지 특파원 간담회를 통해 대북정책 및 남북관계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동포 사회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sangmi891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1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