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 경북 고령군은 지난 1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보건진료소 운영 성과대회에서 경북도 최우수기관 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 했다.

이번 성과대회는 보건진료소의 운영실적 및 우수사례 평가를 통해 평가결과를 환류하고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통 해 보건진료소 기능강화와 대민서비스 향상 및 건강증진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령군은 우수사례로 보건소와 보건진료소 10개소가 함께 연계한  옹骨찬 건강마을만들기라는 제목의 주민 튼튼 뼈 살리기 프로젝트를 발표하여 좋은 호응을 받았으며 그 외, 맞춤건강돌봄서비스 추진과 스마트 건강체크 알리미 추진실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내었다. 

이러한 성과로 오는 21일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보건소 직원들이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의료취약지역의 최일선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2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