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에 참석해 모두발언에서 "북한의 눈치를 보는 문재인 정권, 북한 눈치보는 한미 동맹 등 총선을 앞두고 신 북풍의 기운이 감지된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한미 양국 지도자가 각자 정치적 상황에 맞게 북한을 정치 이벤트에 끌어들이려 고 그것이 한미동맹마저 변질시키는 것 같아 걱정이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문 정권의 무모한 벼랑 끝 전술로 한미동맹이 수렁에 빠져들었다. 일차원적 반일감정에 사로잡혀 내린 지소미아(한일 정보보호협정) 파기 결정을 자신들도 수습하지 못해 어쩔 줄 모르고 있다"며 "파기 후폭풍조차 예측 못한 아마추어 정권의 한심한 모습이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결코 늦지 않았다. 결단을 내리십시오"라며 "실수를 인정하고 주워담는 것보다 자존심 때문에 실수를 밀어붙이는 것이 훨씬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 정권은 미국에 한미동맹의 근본적 회의감을 야기하고 있다"며 "안보 공조마저 협상카드로 쓰려는 이 정권의 무리수가 결국 한미간 불신과 의심을 키웠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아울러 "국민 생명과 안전이 협상카드가 될 수 있나. 본질에 충실해야 한다. 본질은 한미동맹의 항구적이고 지속적인 번영이다"며 "무모한 안보 실험을 당장 멈추고 지소미아 파기 철회를 시작으로 한미동맹과 한미일 안보 공조를 원위치로 돌려놓으십시오"라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3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