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연수문화원은 18일, '연수 향토이야기 오페레타 전문가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수 향토이야기 오페레타 전문가 양성과정'은 연수구청 평생교육과의 공모사업인 '온(On)동네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었고, 점차 잊혀져가는 연수구의 자연, 인문, 환경, 인물, 유적지, 유물, 역사, 민담, 설화 등의 이야기들을 보존하고 다음세대에 전승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6월 3일에 개강해 오선숙 연수문화원 이사의 지도로 23회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문화원 조복순 원장은 "연수구에 숨어있는 향토이야기를 보존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에 6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착실하게 참가한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21일에 청학아트홀에서 선보일 오페레타 무대도 기대하며 응원하겠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연수 향토이야기 오페레타 전문가 양성과정'은 11월 21일 목요일 10:30 청학문화센터 청학아트홀에서 '알고 있나요?'라는 제목의 오페레타 공연을 지역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선보이며 대단원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연수문화원은 '연수 향토이야기 오페레타 전문가 양성과정'수료자들이 연수구의 이야기 활동가로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동아리' 결성, 공연 기획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4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