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양성과정 개설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은 동덕여자대학교 글로벌MICE전공과 함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 양성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동덕여자대학교 글로벌MICE전공이 주최하고 한국SNS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과정은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됐으며,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총 5일간 실시됐다.

강의는 △1차시 1인 미디어의 이해 △2차시 나만의 콘텐츠 기획하기 △3차시 영상 촬영 기법 △4차시 전문장비 없이 어플로 쉽게 하는 영상 편집 △5차시 채널개설 및 저작권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과정을 마치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 발급 조건이 되고, 평가를 통해 일정 기준 이상이 되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이 발급된다. 또한 교육 수료증과 영상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선착순 20명으로 모집된 이번 과정은 20명 이상의 동덕여대학생들이 지원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1차시 강의를 직접 지도한 김두환 교수(오산대학교)는 “요즘 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까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강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특히 미래 글로벌 산업의 선두주자인 동덕여대 글로벌MICE전공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 자격과정을 개설했다는 것은 뉴미디어 시대에 1인 미디어 교육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해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자격증 양성과정을 모두 수료한 동덕여대 글로벌MICE전공 학생들은 영상 공모전에 참가해 한국SNS인재개발원의 유튜브 교육과정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활용하며 1인 크리에이터로써의 역량을 과시할 예정이다.

동덕여자대학교 글로벌MICE전공 유튜브 공모전은 12월 4일 진행되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수강한 학생들만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은 자유주제로 2~5분 사이의 순수창작물만 출품 가능하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건국대학교, 경북대학교, 오산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대학과 관련 기관에서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과 SNS마케팅 실무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SNS인재개발원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문의할 수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6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