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부(IWPG)는 (사)남북환경교류연합과 한반도 통일 및 평화에 관한 업무 협약과 교류협약을 16일 오후 4시 IWPG 인천지부 사무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IWPG 인천지부가 주최하고 (사)남북환경교류연합이 주관한 이번 협약식은 한반도의 통일을 위한 일차적인 환경운동과 통일 이후의 한반도의 환경평화를 위한 단계적인 환경운동을 통해 대국민 홍보와 참여의식을 고취해 ‘함께하는 환경통일’을 이루는데 목적을 두고 (사)남북환경교류연합과 뜻을 같이해 전쟁종식과 더 나아가 세계평화를 위한 IWPG의 행사에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하기를 협의했다.

이날 참석한 (사)남북환경교류연합 김방환 대표는 "평화는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이며 묵묵히 평화를 위해 희생 봉사하는 IWPG 회원들이 너무 멋지고 아름답다. 앞으로 적극적으로 평화 일에 함께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임미숙 지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 평화에 한 발짝 더 다가간 듯해 마음이 뿌듯하고 든든하다"며,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위한 IWPG 행사에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를 바라며, 한반도 통일을 이루어 평화로운 세상을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에 등록되어있는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사업 등 UN 여성단체들과 연합해 평화국제법(DPCW)의 법제화를 위한 지지 촉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74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