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추워지는 날씨와 반대로 안정적인 창업아이템으로 꼽히는 PC방창업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수 많은 PC방 프랜차이즈 기업들 중에서도 분명 예비창업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에는 분명 공통점이 있을 터.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PC방창업 아이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특별한 마케팅 광고 없이 50개가 넘는 매장을 오픈하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PC방 프랜차이즈 STORYPCLAB의 강종우 대표는 “PC방 창업은 고수익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운영하기 쉽고 편한 장점이 있지만, 메인 상권내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지 않고는 성공하기 어렵다"라고 조언한다. 

더불어 그는 "과대광고에 집중하는 것은 가맹비 및 교육비 무료, 인테리어 지원, 연예인 모델, 게임대회, 각종 프로모션 등 많은 브랜드 마케팅 비용을 창업자의 창업비용에 전가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예비 창업자들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PC창업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강종우 대표는 PC방 창업시 반드시 점검해야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먼저 PC방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인 매장 '접근성'이다. 그렇다고 고객의 접근성만 고려한다면 임대료는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질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철저한 시장조사와 상권분석을 통해 이상적인 점포를 찾아야만 한다. STORYPCLAB은 전문 점포 개발인력팀과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최상의 점포를 찾아 고객에게 추천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음식 판매 비중이 점점 높아지는 만큼 먹거리의 다양성, 안정성, 품질에도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STORYPCLAB은 먹거리 상품이 맛있어서 찾아오시는 고객들도 많다. 본사는 다양하고 맛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한단계 더 높은 품질과 완벽한 위생관리를 위해 향후 자체 브랜드를 출시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런 강종우 대표의 조언을 토대로 직접 PC방 창업 상담을 받고 STORYPCLAB을 창업한 한 점주는 "대표의 진정성에 오픈하게 됐고, 본사의 꾸준한 지원관리를 받아 지난해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STORYPCLAB’ PC방 창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를 통해 무료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7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