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타클럽-하이블럭스, 파트너십 계약 체결
아타클럽-하이블럭스, 파트너십 계약 체결
  • 김경의 기자
  • 승인 2019.11.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유저 빠른 확보 통한 상생 '박차'
(왼쪽부터)길상훈 하이블럭스 이사와 아타클럽 이차용 대표, 김영 하이블럭스 대표
(왼쪽부터)길상훈 하이블럭스 이사와 아타클럽 이차용 대표, 김영 하이블럭스 대표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기존의 아타클럽에서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 네트워크와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계층과 직업군에 정보 교류를 통해 서로의 플랫폼에 더욱 빠른 유저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생활 스포츠 통합 플랫폼 아타클럽(ATA Club)과 큐레이터를 위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블록체인 허브 소셜 미디어 서비스인 하이블럭스(Hiblocks)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ATA Club의 생활스포츠 통합플랫폼 사업는 블록체인 신기술를 통한 4가지의 플랫폼 사업이다.  빅데이터/생활스포츠 매칭플랫폼/스포츠 소셜커뮤니티플랫폼/커머스 등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융합된  생활스포츠 통합 플랫폼이다.

생활스포츠 플랫폼을 통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 △매칭 서비스(P2P 경기매칭, O2O 교육매칭, 장소매칭) △빅데이터 서비스(스포츠 데이터기록관리) △커뮤니티 서비스(정보교류(게시판), 동호회 관리 tool 제공, 헬스케어, 팀/리그 구성 및 관리)를 제공한다.  

하이블럭스는 이용자가 자신만의 콘텐츠를 올리는것 뿐만이 아닌 기존의 유명 소셜미디어인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능을 활용한 것만으로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모든 유저가 매우 손쉬운 절차와 기능을 통해 타 플랫폼의 콘텐츠들을 큐레이팅하여 큐레이터나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함에 매우 최적화된 플랫폼이며, 이미 국내에 많은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소셜미디어의 인플루언서들 및 사용자들에게 홍보를 통해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하이블럭스의 공동창업자 길상훈 이사(COO)는 "글로벌한 콘텐츠가 하이블럭스 플랫폼내에 공유될 것이며, 이미 인도네시아에서의 홍보 활동을 통해 첫번째 글로벌 시장의 포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차용 ATA Club 대표는 "생활스포츠인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롱제네시스와 헬스케어 서비스 및 특정 질병에 대한 신약 개발을 함께 하는 중에 있고, 지난 2018년 4분기에 파트너쉽 체결한바 있다"며 "2020년 1분기 부터 본격적인 빅데이터 사업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7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