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부여군은 내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도로제설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도로 제설 체계를 운영한다.

이번 대책은 철저한 사전대비로 강설시 신속하게 초기대응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 안전사고 예방 및 원활한 교통소통 등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제설장비로 5톤 덤프트럭 7대, 2.5톤 트럭 1대를 확보해 사전정비를 완료했고 염화칼슘 180톤, 제설소금 500톤을 조기 확보했으며 고갯길 등 결빙취약 도로에는 모래주머니 5만개를 이미 배치 완료했다.

또한 제설작업 간 가로수 고사와 차량부식 등 염화칼슘의 피해를 줄이고자 주요 소재지 도로에 친환경 제설제를 대체 사용하며 마을안길은 마을별 제설단에 트랙터 장착용 제설기를 217대 배치해 겨울철 노면 결빙을 방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 겨울 강설에 대비해 빈틈없는 제설대책으로 폭설 시마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주민 여러분께서도 이면 도로의 효과적인 제설대책인 ‘내 집, 내 점포 앞 눈 치우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28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