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에 우리의 전통식품과 예절 알려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농가주부모임 충주시연합회(이상경 회장)가 19일 서충주농협 대소원지점에서 ‘전통식품만들기 시연행사 및 연찬교육’을 개최했다.

농가주부모임 충주시연합회 회원 60여명과 충주시 관계자, 농협충주시지부, 관내농협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음식문화 적응을 돕는 시간을 갖고, 우리의 전통예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연찬교육에는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임순묵 이종배의원실 연락소장, 황종연 농협충주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추장을 담그는데 필요한 재료를 고르는 법부터 장을 담그는 데 필요한 소금물 농도를 맞추는 방법 등을 직접 시연하며 작업과정별 설명 및 장담그기 체험을 진행했다. 담근 장은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및 취약농가 등에 전달됐다.

이상경 회장은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농가주부모임 회원들과 함께 어울려 전통장을 담그는 체험을 함으로써 한국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아울러 한국전통예절을 습득함으로써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건전한 농촌사회를 이루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0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