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 “시민과 함께 하는 투명한 파주시의회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

[파주/내외뉴스통신] 김경현 기자 = 파주시의회는 20일 제21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부터 생방송을 시작함으로써 시민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본회의는 파주시의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녹화된 영상으로 볼 수 있었지만, 이번 정례회부터 인터넷을 통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파주시의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시정질문 및 5분 자유발언 등 본회의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생방송을 준비하면서 의회는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멀티플랫폼 미디어 스트리밍 환경조성과 통합 동영상 플레이어 등 영상회의록 구축사업을 진행했다.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은 “역동적이고 활기찬 의회의 활동을 시민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신뢰받는 의회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됐다”며 “시민과 함께 하는 투명한 파주시의회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의회 상임위원회 활동 동영상은 의회 홈페이지 접속하면 녹화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newsjooo@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0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