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위한 협력방안 모색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석일)은 20일 경북교육청해양수련원 세미나실에서 경북도 23개 시군 교육장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경북교육청 교육장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영덕교육의 현황, 특색사업, 현안사업 등 영덕교육 및 경북교육청해양수련원 교육 프로그램 소개를 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교육장들의 협의 순으로 이루어졌다.

협의회를 마친 23개 시군 교육장들은 블루로드 축산항 죽도산 전망대를 둘러보고, 해양 환경 보전 의식 교육 강화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인근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 개발을 통한 경북 발전을 위한 교육지원청간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효백(구미교육장) 협의회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즐거운 학교,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삶의 힘을 키우는 경북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영덕교육지원청 강석일 교육장은 “동해안 관광의 중심 블루시티 영덕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지원청 간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선생님이 아이들 곁으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3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