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최근 대구 동구지역은 노후화된 주택 및 아파트를 재개발, 재건축해 아파트 공급 물량이 최대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구광역시의 전폭적인 행정적 지지에 따른 개발이 과속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동구 지역은 지속적인 주거환경 개발과 우수한 교통 환경으로 신규 아파트 공급 시 이주 수요층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곳이다. 

그에 따라 최근 대구광역시의 주택, 아파트의 매매가와 전세가는 급 상승세를 타고 있다. 

동대구 신천동 일대의 주민들이 (가칭)월드빌지역주택조합을 구성하고 현대건설이 시공참여 의향을 밝힌 ‘동대구역 현대건설 라프리마’가 대표적이다. 

대구 동구아파트 라프리마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특화된 설계로 채광과 통풍, 환기, 조망에 유리하고,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중심의 타입으로 지하 2층~지상 18층, 12개동 총 762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59A㎡ 68세대, 59B㎡ 56세대, 59C㎡ 155세대, 84A㎡ 332세대, 84B㎡ 151세대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채광, 통풍, 환기, 조망에 유리한 특화 평면설계로 시공되며, 주차 대수 902대(법정 78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카페 휴게실,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의 편의시설&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들을 위한 상상놀이터, 잔디마당, 분수광장, 산책로 등 다양한 테마정원을 마련해 도심 속 힐링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대구역아파트 라프리마 단지는 도로교통 및 철도교통을 이용한 수성구 및 주변지역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근처 도보 3분 거리에 KTX/SRT를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 경부선과 대구지하철 1호선 동대구역으로 더블역세권의 입지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에서 자가운전으로 10분 거리에 청구중, 입석중, 신아중, 청구고, 동문고 등 대구 명문 학군이 위치해 있다. 인근 도보권에는 일렉트로 마트,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영화관 등 생활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편리한 교통 환경, 아이를 키우기 좋은 학세권과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인프라가 형성돼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라프리마는 대구 최초의 풀옵션 아파트로 김치냉장고와 에어드레서, 빨래건조기 등 전 세대 2,000만 원 상당(소비자가 기준)의 고품격 가전제품을 무상 제공하며, 발코니 무상 확장,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한다.

한편 ‘동대구역 현대 라프리마’는 대표전화를 통해 홍보관 방문 예약 및 상세주소를 안내 받을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77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