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21일, 자원봉사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포읍 참살이 달성농장에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김장김치 360포기를 관내 새터민 120가구에 전달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도 행사에 참여,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김치를 담그면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문오 군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정을 나눠주신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올 겨울 추위를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 나눔을 위해 땀 흘리는 봉사자의 모습이 달성의 자랑” 이라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2016년부터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해왔다. 올해의 경우, 태풍과 가을장마로 인한 재료값 인상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영무건설 예다음봉사단 등 자원봉사자들의 지원과 사랑의 손길로 어느 해보다 더 훈훈한 행사가 되었다.

이외에도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자 연탄나눔, 김장나눔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sk@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7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