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상위권 56개팀 1,500여명 참가
2주간 스포츠 교류의 장 펼쳐져

 

[음성=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글로벌선진학교(교장 고영선) 중학교 축구부가 창녕스포츠파크 등 창녕군 일원에서 펼쳐진 ‘2019 전국중등축구리그 꿈자람 페스티벌’에서 승승장구하며 상위 스플릿 청룡그룹 조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가 주최하고 경상남축구협회(회장 김상석)와 창녕군축구협회(회장 이보윤)가 주관한 꿈자람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창녕군시설관리공단이 후원했다.

지난 8일~17일 2주간 펼쳐진 이번 대회는 전국 중등축구리그 상위권 56개팀 1,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1주차(11.8.~11.10)는 조별 풀리그를 통해 청룡그룹(각 조 1~2위), 백호그룹(각 조 3~4위)으로 참가팀을 재편성하고 2주차(11.15.~11.17)는 스플릿리그로 진행됐다.

글로벌선진학교는 첫경기로 시흥 정왕FC를 만나 전반 24분 신대환의 송곳 같은 단독 드리블로 첫 골을 기록하고 이어 전반 35분 신대환의 어시스트를 받은 김정현이 추가골을 넣으며 승리했다.

이어, 경기 FC모현에서는 홍광섭의 어시스트로 전반 31분 이준이 골을 넣고 후반 40분 송대관의 어시스트로 문재정이 추가골을 넣으며 2:1로승리했다.

이어진 매탄중과의 경기에서는 경기 초반부터 컨디션이 완벽했던 문재정이 전반 23분 한지원의 어시스트를 받아 골문을 연 뒤, 전반 32분 완벽한 테크닉을 자랑하는 박준서의 드리블이 상대의 골문을 한번 더 열었다.

후반 중반에 매탄중의 첫 골이 있었으나 탄탄한 수비를 자랑하는 글로벌선진학교를 더이상 뚫지 못했다.

네 번째 경기 시흥시민구단에 박준서의 골로 1:0 승, 다섯 번째 SAHAFC에 박준서의 활약으로 2:1 승, 마지막 경기인 완주중에는 박준서의 해트트릭에 힙입어 5:0으로 완승했다.

글로벌선진학교 김성일 감독은 "동계훈련을 통해 팀을 재정비하고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중등축구 선수들을 잘 육성하겠다’며 "내년 2월에 치러지는 춘계연맹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글로벌선진학교는 (사)글로벌교육선교회가 설립한 국제화 대안학교이다.

충북 음성군에 본교를 두고 있으며 경북 문경시와 미국 펜실베니아에 분교를 개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40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