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잘합시다! 문경운동' 연계한 알찬 교육으로 구성

[문경=내외뉴스통신] 신승식 기자=문경시는 지난 21일부터 양일간 STX문경리조트에서 시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2019 직원 미래역량강화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1기와 2기에 걸쳐 총 1,1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한 이날 교육은 ▲고윤환 문경시장 특강 ▲직원 미래역량강화를 위한 AI(인공지능)특강 ▲통일안보교육 ▲친절교육 ▲4대 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문화공연(마술공연) 등 다양한 교육으로 알차게 구성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인공지능의 생활 속 활용범위와 현업적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미래역량강화 특강은 참가자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또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교육 등 문경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더 잘합시다! 문경운동'과 연계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직원들의 효율적이고 유연한 직무 마인드 함양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적극적으로 맞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러며 "이번 교육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을 재충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ummel088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40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