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신청 방법 안내, 미술치료 안내로 상담능력 향상

[전남=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학교에서 상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이 지난 22일 실시한 이번 연수는 Wee센터 소개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상담기법 중 미술치료를 안내해 상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Wee센터 상담신청 방법 및 Wee닥터 사업 안내와 미술을 통한 회복적 대화를 주제로 팀을 만들고 실습을 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 교사는 “미술치료라고 하면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렇게 써클을 만들어 미술 작품을 통해 학생들과 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신안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는 개인·집단상담 운영을 하고 있으며, 위기 학생이 발생할 시 최우선적으로 해당 학교에 지원을 나가고 있다.

신안Wee센터 이웅이 실장은 “학생들과 교사 사이의 대화가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신안 관내 교사 분들에게 이러한 연수를 양적, 질적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440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