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비무장지대 유해발굴 현장 속 숨겨진 감동스토리와 분단의 역사 주제로 성황리 개최
30일, 이색분야 마지막 특강...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강의

[경기=내외뉴스통신]=김해성 기자=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만화진흥원)은 23일(토) 웹툰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현직 만화가와 예비창작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안순찬 조사팀장의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만화와 감동을 잇다-안순찬 조사팀장이 말하는 국방부 유해발국감식단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안 팀장은 비무장지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해발굴 현장 속에 숨겨져 있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분단의 아픈 역사, 현실을 이야기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만화진흥원은 ‘K-Comics 아카데미 만화창의샤워 초청특강’의 일환으로 한국사, 유해발굴 감식, 범죄프로파일링 등 이색 분야에 대한 3인 3색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6일(토) <만화와 역사를 잇다>라는 주제로 최태성 강사의 역사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30일(토)에는 <만화와 심리를 잇다>를 주제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의 범죄 프로파일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은 “K-Comics 아카데미는 만화가의 소재 발굴과 아이디어 개발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될 교육과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46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