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YBM은 11월 12일 YBM 홈페이지를 통해 'SJPT' 정기시험 실제 기출문제를 최초 공개했다. 동영상 강의 형태로 SJPT 기출 문제가 출제 되었으며, YBM종로 SJPT대표강사 전연주 강사가 그 기출문제를 해설한다.

SJPT(Spoken Japanese Proficiency Test)란, 인터뷰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일본어 말하기 시험으로 모두 7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YBM어학원 종로센터에서는 현재 SJPT 정기시험 실제 문제로 수업 중이다. 

종로일본어학원 YBM어학원 종로센터에서 SJPT 대표강사로 강의 중인 전연주강사에 따르면 “SJPT에서 고득점을 받으려면, 단순한 단어의 연결이 아닌 완전한 문장으로 정확하게 대답해야 한다” “또한 큰 소리로 자신 있게 말하며, 주어진 여러 상황에 대해 경어와 반말 등을 적절히 사용해서 정확히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종로일본어학원 YBM어학원 종로센터의 SJPT 수업은 기존의 회화 수업과는 달리 자신의 의견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체계적인 틀에 맞추어 생각을 정리해서 표현하는 훈련을 하게 된다고 한다. 

또한 SJPT수업을 들으면 시험에 응시하지 않더라도 군더더기 없이 정확하고 논리적인 의견을 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매월 학원에서 무료모의테스트가 진행되어 본인의 실력을 테스트 해 볼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종로일본어학원 YBM어학원 종로센터 관계자는 일본어 학습자에게 실전문제를 공개함으로써 “학습자들이 조금 더 실제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부하길 바란다” “SJPT 최신 경향을 파악하여 앞으로의 학습 전략 노하우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466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