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25일 스타 기업 실무자 워크숍 행사에서 우수제품 경매를 통해 판매한 수익금 전액(1,571,000원)을 보육 시설인 육영학사(동구 신평동 소재)에 기부했다.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스타 기업들의 상생협력과 실무자 간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10월 29일 ‘스타 기업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했고, 이번에는 스타 기업의 우수제품 홍보의 목적으로 ‘스타 기업 제품 경매 행사’를 마련했다.

경매 행사에는 (주)보국전자 등 스타 기업 13개사가 참여했고, 전기요 제품 등 총 20종 53개의 제품이 출품되었으며, 당일 참석한 스타 기업 실무자들에게 모두 완판됐다.

제품을 출품한 스타 기업 13개사 대표이사 모두 판매수익 전액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기를 희망했고, 소중한 의미를 전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가 기부금 전달식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 스타 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고, 무선가전제품 전문기업인 ㈜명성의 김명용 대표이사는 기부금과 별도로 2백여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보조배터리, 가습기, 손난로 등)을 육영학사 보육원에 전달해 온정의 손길을 더했다.

이혜련 육영학사 보육원장은 “지역사회 내 소외된 아동을 위해 나눔에 앞장서 준 대구시, 대구테크노파크, 스타 기업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기부금과 기업제품들은 아이들이 어려움 없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어려운 시기에 대구의 대표 강소기업인 스타 기업과 함께 기부의 가치를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기업육성을 통해 성장한 스타 기업이 지역사회 환원에 참여하는 것은 무척 의미 있는 일이다. 앞으로도 스타 기업 육성뿐만 아니라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49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