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교양대학(학장 신진식 교수)이 “2019년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대학”에 선정됐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은 2017년 교양교육 컨설팅을 실시한 대학을 대상으로 2019년도 대학 교양교육 사후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우리대학 교양대학을 우수 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사후 모니터링 단의 평가에 따르면 “본교가 2017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시행이후, 내용적·제도적으로 많은 변화를 보였다. 우선 교육과정 면에서 KU인성-기초교양-심화교양-KU소양의 틀을 갖추게 된 것이 적절하다. 행정적인 면에서 센터정비, 교양교육센터내의 교육과정 TF팀 설치, 예산확보, 글로컬 전임교원에 대한 지원개선 및 신분변화 추진 노력 등에서 대학이 강한 개선의지를 보여주었다”고 했다.

그러나 교과목의 구성과 충실도는 여전히 개선할 부분들이 있고, 교육과정은 교수들을 위한 것이 아닌 미래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심화컨설팅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개선의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2019년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심사결과, 최우수 개선대학은 우석대학교, 우수개선대학은 건국대학교를 포함하여 총 5개교로 루터대학교, 단국대학교, 영산대학교, 을지대학교이다.

교양대학은 앞으로 학교의 교육과정 개편방침과 외부컨설팅 그리고 교내여건을 고려하여 더욱 양질의 교양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55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